학부활동

학부활동

동아리

  • 지도교수 : 석호영
  • 연구실 : 제 3과학관 215호
  • 전화번호 : 053) 810-2379

"Biophilia"가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영어 그대로 번역하면 "love of life or living systems"으로, 살아있는 것을 사랑하는 인간의 본성을 뜻합니다. 하지만 이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사랑할 수 없겠죠. Biophilia는 알면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을 몸으로 보여주는 동아리 모임입니다. 즉 야외 생태를 직접 관찰하고 동식물들을 관찰하며, 표본을 제대로 동정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이런 활동들은 생명과학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이지만 아쉽게도 많은 학생들은 이런 것을 제대로 모르고 졸업을 하게 됩니다.

2012년에는 생명과학계에 가장 중요한 몇몇 기관인 국립생태원 (서천)과 국립생물자원관 (상주)이 설립되게 됩니다. 또한 이와 관련 많은 소기관이나 사설 기업들이 세워지게 되므로 바야흐로 생명과학도들에게는 더 없이 많은 취업과 활동의 기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Biophilia는 이런 분야에서 일할 사람들을 키워내는 동아리가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생태와 분류 지식을 가지게 되며, 이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도 있고, 2학년과 3학년 과목의 주류를 이루는 분류학과 생태학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일정 부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명과학도가 해야하는 일들을 해 나가면서 지식 함양 및 미래 취업을 준비하는 모임, 정말 매력적이라 하지 않을 수 없겠죠?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